디렘 프로2 (Direm PRO2) 리뷰 ,헤드폰 소리가 나는 이어폰, 전문가용, 소니캐스트 디렘 프로2 (Direm PRO2) 리뷰 ,헤드폰 소리가 나는 이어폰, 전문가용, 소니캐스트 - 소소한 파파의 생활정보와 리뷰

얼마 전 소니캐스트(SONICASYT)라는 회사에서 나온 디렘 프로 2라는 전문가 이어폰에 호기심이 생겨 구매하게 되었고 사용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소니 캐스트라는 회사를 만난 것은 디락이라는 차세대 SF-DRIVER라는 완벽한 위상을 위한, 분할 진동 제거를 위한 3층 고강성 진동판 초강력 마그넷을 통한 강한 구동력을 가진 초고음질 음원재에 최적화된 이어폰이었습니다. 그리고 성능에 비해 가성비가 좋아 많은 대중에게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디렘 프로2 (Direm PRO2) 리뷰 

1.DIRAC 이어폰(단종)

디락-이어폰-단종
디락이어폰

 

초기에 직접 들어보고 음질에 놀라 음을 금치 못한 이어폰, 현재는 단종되었고 후로 많은 이어폰이 개선되어 나왔습니다.

 

 

많은 후속작들이 있게 되었고 현재 가장 최신으로 나온 것이 바로 디렘 프로 2입니다.

2. 디렘 프로 2 메인

 

디렘-프로2-본체-사진
디렘 프로2

 

디렘 프로 2의 경우  소니캐스트에서 처음 출시했던 나름 고가형 제품이었던 디렘 프로에서 이런저런 피드백을 받아  소리의 방향성도 레퍼런스라는 이어폰으로 나온  상당히 좋은 사운드를 내는 만족할 만한 이어폰임을 말하고 시작하려고 한다.

 

3. 박스 구성 

 

박스구성-케이블-케이스-이어팁

 

 

박스를 개봉하면 이어 팁 5쌍과 케이블 2종류가 제공됩니다.  하나는 MMCX 단자의 3.5mm 케이블이고, 나머지 하나는 USB-C 타입 케이블로서 케이블 자체에 dac가 내장되어, 최근 휴대폰들이 usb-c단자로 바뀌는 추세에 맞혀 만들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4. usb-c단자 

 

케이블
usb케이블-귀걸이
usb-c

 

c 타입 케이블은 꼬다리 dac으로 따로 출시가 되어 인기리에 판매가 된 것도 사실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c타입 케이블을 사용한다면 제조사에서 의도한 소리를 거의 모든 환경에서 똑같이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노트북과 스마트폰의 기본 사운드 카드가 상당히 안 좋은 제품들에서도  그냥 연결만 하면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해당 케이블은  일부 스마트 폰에서 호환성 문제가 제기되어 보완된 케이블이 나오면 모두 교환해 준다고 합니다. 

 

5. 가죽 케이스 

 

가죽케이스-고급스러움-이뻐보임
가죽 케이스

 

상당히 고급스럽고  이쁜 가죽케이스가 제공됩니다. 꽤 만족스럽고 퀄리티도 좋아 사용자로서 마음에 드는 제품 구성이었습니다. 

6. 측정 데이터 

 

데이터제공-그림
데이터

 

소니 캐스트는 사용자에게  측정 데이터를 동봉해 줍니다. 즉 출고 전에 공장에서 클리펠 장비로 개별적으로 측정되어 관리되고 있음에 신뢰를 높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Fr 그래프를 읽을 줄 아시는 분들에게는 소리에 대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좋은 서비스이며  기본적으로 소리에 대한 부분을 아주 깐깐하게  관리 하고 있음을 보여줌으로 일반 소비자로 하여금 신뢰를 줄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실제로 AS에 대한 부분도 상당히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7. 유닛 

 

유닛-동글동글-조약돌모양
유닛

 

유닛에는 direm pro라는 문구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라 말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투박한 글씨는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기존 디렘 프로에 비해 반투명이 완전히 검은색으로 바뀌었고 착용감도 괜찮았습니다.  이압도 거의 없고 유닛도 가볍고 작은 편이며 딱 귀에 안착되어 장시간 착용하기에도 편리하였습니다.

 

 

8. 사운드

 

드리이버-진동판-분해도-설계도
5세대 sf드라이버

 

이어폰에서 가장 중요한 사운드에 대해 말해 보겠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사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패키징이라 디자인이 좋다 하더라도 사운드가 좋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겠지요. 소니캐스트에서 항상 밀어붙이는 것이 바로 가성비에 비해 소리가 월등이 좋았다는 것입니다.  전작인 디렘 프로도 사운드로서는 상당히 호평을 받은 입장인데요, 이번 디렘 프로 2에서는  정말 많은 향상이 있었습니다. 가장 듣기 좋은 소리를 낸다고 할까요? 음식을 먹으면 맛이 좋다는 것을 느끼듯 디렘 프로 2의 소리를 들으면 귀에 들려오는 소리가 맛깔난다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해상력과 분리도가 뛰어나고  특히 저음의 해상도가 훨씬 깔끔하고 명확하게 들리며 댐핑 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이번 제품에도 5세대 sf드라이버가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소니캐스트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홍보하고 있는 드라이버인데요 세대를 지나며 버전 업이 되어서 상당이 높은 체급의 이어폰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전 제품에 비해 상당한 발전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체감상 헤드폰에 준하는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제품특성-usb댁-유선이어폰
제품 특성

 

고음역대도 부족함이나 과함이 없는 딱 적당한 수준에서 자연스러운 소리를 내었으며 편안하게 음악을 청취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레퍼런스 헤드폰이라 하는 HD600의 저음역대가 충분한 수준으로 올라와준 소리를 연상시켰습니다.  

 

마무리...

 

디렘 프로 2는 가격대에 비해 상당히 뛰어난 소리를 들려주었고 같은 가격대에 다른 제품에 비해 더 나은 제품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극강의 가성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1DD에서 주는 자연스러운 소리는 추가 적인 요소를 더해 주고 있습니다. 

헤드폰에 가까워진 사운드 , 한국 엔지니어들의 실제 스튜디오에서 듣는 사운드 밸런스라는 점에서 전문가들의 음향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솔직히 전문가들이 듣는 스튜디오 소리를 일반인들이 듣기는 쉽지 않은 일이라 생각합니다. 소리가 궁금하시다면 음향 전문 소리샵(뮤즈 랩 , 셰에라자드, 더그랩 사운드 , 나이스 사운드)에서 청음 할 수 있다고 하니 꼭 청음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리뷰는  여기까지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2021.09.24 - 디램 프로2 USB-C 케이블 교환 후기

 

디램 프로2 USB-C 케이블 교환 후기

디램 프로 2 USB-C 케이블 교환 후기  및 사용기 지난번 내 돈 내산으로 구입한 소니캐스트 디램 프로 2에 대해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음악 애호가들을 중심으로 고음질 이어폰에 대한 관심과 더

sosopapalife.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