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 예방 ,검사, 치료법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 예방 ,검사, 치료법 - 소소한 파파의 생활정보와 리뷰

현재 우리가 직면한 생활 속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이다.  코로나는 감기와 같은 호흡기 질환 증상을 일으켜 지나치기 쉬우나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고  치료 후에도 부작용이 심각하게 나타나 평생을 고생하며 살 수 있다  그러나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법을 정확히 실천한다면 100%로 코로나에서 안전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예방법을 실천해 보자. 

 

<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 예방, 검사, 치료법 >

1.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하기 

손씻기-모습
손씻기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물과 비누를 이용해 충분히 20-30초 동한 씻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세계 보건 기구(WHO)에서는 손바닥 문지르기 , 깍지 끼고 비비기 , 손가락 돌려 닦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손가락 사이사이까지 깨끗이 씻을 것을 권고하고 있다.  물과 비누를 활용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알코올이 함유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면 된다. 

 

a1

2.  가급적이면  눈,  코 , 입 만지지 않기 , 악수 하지 않기 

눈-코-입-가리기
눈 코 입

물건을 만지고 손을 씻지 않은 채로 얼굴을 만지면  손에 묻어 있는 바이러스 균이 쉽게 옮겨갈 수 있다. 

 

a2

3. 기침이나 재채기를  하는 사람과  접촉을  피한다.

기침-재채기-팔-가리기
기침,재채기

코로나 바이러스는 기침과 재채기등을 통해 공기 중에 퍼지므로  비말(침)이 접촉되어 감염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주변에 기침과 재채기 하는 사람과는 거리두기를 하는 것이 지혜로운 것이다. 

 

a3

4.  감염이 의심  될  때는 반드시 검사를  받아야 한다.

선별검사소-건물-마스크-아파보임
선별진료소

노출 혹은 감염이 의심되거나 감기와 같은 증상이 있을 시에는 먼저 병원에 전화 연락을 하여 방문 검사를 받을 수 있는지 문의한다.병원 방문이 어려울 때는 선별 검사소를 찾아가면 된다. 검사소를 방문할 때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검사소에서 긴 대기줄에  대비하여 거리 두기를 하며 가능하면 드라이브 스루 검사소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문진,발열체크 , 검체 채취 등 코로나 19에 관련된 주요 검사를 받는다.

 

a4

5.  코로나 바이러스의 치료법

외출자제-충분한휴식-회사건물-금지표시
외출자제,충분한휴식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가벼운 증상으로 지나갈 수 있지만 호흡곤란, 숨 가쁨, 가슴 통증 , 기침 , 고열 , 호흡곤란, 어지럼증, 구토 , 파래진 입술 혹은 얼굴 , 가슴 통증 , 가슴압박 , 어지럼증 등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보건 당국에 도움을 요청하여 응급조치를 받도록 한다. 

완치 통보를 받을 때까지 충분한 휴식(잠)이 필요하다. 그 이유는 면역력 강화와 회복을 위해서이다.  몸살이나 두통 , 발열 증상이 있는 경우  이부 프로펜 (애드빌), 나프록센 (알리브) 또는 아세트 아미노펜(타이레놀)을 복용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탈수증이나 기침 , 인후염 완화에 도움이 된다. 

 

모두가 코로나 바이러스 가운데 건강과 행복을 다 챙기는 모든 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a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