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알바 종류와 후기 5가지 재택알바 종류와 후기 5가지 - 소소한 파파의 생활정보와 리뷰

재택 알바의 종류와 후기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재택 알바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일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저도 여러 가지 재택 알바를 해보면서 재미있고 유익한 경험을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해본 재택 알바 중에서 5가지를 골라서 간단하게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목차

     

    재택 알바 종류와 후기 5가지

     1. 온라인 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는 인터넷에 접속만 할 수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재택 알바입니다. 다양한 주제와 분야의 설문조사에 참여하면서 포인트나 현금을 받을 수 있어요. 저는 이런 설문조사를 하면서 여러 가지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얻었습니다.

     

    한국의 온라인 설문조사 알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의 온라인 설문조사 알바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패널나우: 만 14세 이상이면 참여할 수 있고, 설문 참여 외에도 투표 참여 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2000포인트(1포인트 1원)부터 현금 지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리서치: 만 16세 이상이면 참여할 수 있고, 설문 참여 외에도 미션 참여 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10000포인트(1포인트 1원)부터 현금 지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Toluna: 만 14세 이상이면 참여할 수 있고, 설문 참여 외에도 커뮤니티 활동 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를 현금이나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다른 온라인 설문조사 알바 사이트도 많으니까, 자신의 관심과 시간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에는 환경과 관련된 설문조사가 많이 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제일 인상적이었던 것은 바다 건너편 나라의 환경 문제에 대한 의식 조사였습니다. 그 나라의 사람들은 우리보다 훨씬 더 환경 보호에 관심이 많았고, 실천하는 방법도 다양하고 창의적이었습니다. 저는 그런 사람들을 보면서 우리도 더 많이 배워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 영상 자막 작업

    영상 자막 작업은 영상에 자막을 넣어주는 재택 알바입니다. 영어나 일본어 등 다른 언어로 된 영상에 한국어 자막을 넣거나 반대로 한국어 영상에 외국어 자막을 넣는 경우가 많아요. 저는 이런 자막 작업을 하면서 외국 문화와 역사에 대해 많이 배웠습니다.

     

    한국의 영상 작업 알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의 영상 작업 알바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잡코리아: 동영상 제작·편집 채용정보를 볼 수 있고, 유관 업무 인턴·알바도 찾을 수 있습니다. 애프터 이펙트, 프리미어, 파이널 컷 등 다양한 툴을 사용하는 영상 작업자를 구인하는 곳이 많습니다.

     

    • 알바천국: 영상 작업 관련 알바를 검색할 수 있고, 지역별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영상 촬영, 편집, 기획 등 다양한 분야의 영상 작업자를 구하는 곳이 있습니다.

     

    • 워크넷: 국가 취업 포털로서 영상 작업 관련 직종을 검색할 수 있고, 자격증 정보나 교육 프로그램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취업 상담이나 구직 활동비 지원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영상 작업 알바 사이트도 많으니까, 자신의 능력과 시간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 동영상제작·편집 채용정보 

    (1) 잡코리아. https://www.jobkorea.co.kr/recruit/joblist?menucode=duty&duty=1000108

    (2) 알바, 천국 하나로 끝! 알바천국. https://www.alba.co.kr/

    (3) 워크넷 - 믿을 수 있는 취업 포털. http://work.go.kr/

     

    특히, 일본 드라마나 애니메이션 같은 경우는 일본의 전통과 습관이 잘 반영되어 있어서 흥미롭고 재미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에서는 식사할 때 '잇다다끼 마스'라고 말하는데요, 이것은 식사 전과 후에 감사하는 의미로 사용되는 말입니다. 저는 이런 표현들을 보면서 일본 사람들의 예절과 정신세계를 조금씩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3. 음악 리뷰 작성

    음악 리뷰 작성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나 음악 관련 웹사이트에서 음악에 대한 평가와 감상을 적어주는 재택 알바입니다.

    한국 음악 리뷰 작성 알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 음악 리뷰 작성 알바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품 일감 일손 푸머: 원고, 리뷰, 음성 등 다양한 일감을 구하고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음악 리뷰 작성을 포함한 여러 종류의 리뷰 작성 알바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사)한국음악저작권협회: 음악 저작권 관련 업무를 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채용 정보와 기업 리뷰를 볼 수 있고, 음악 관련 지식과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 알바천국: 영상 작업 관련 알바와 마찬가지로 음악 관련 알바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바리뷰라는 서비스를 통해 다른 아르바이트생들의 경험과 평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음악 리뷰 작성 알바 사이트도 많으니까, 자신의 취향과 능력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4. 쇼핑 리뷰 작성

    쇼핑 리뷰 작성은 온라인 쇼핑몰이나 소셜 커머스에서 구매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후기를 적어주는 재택 알바입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하면 더 좋아요. 저는 이런 리뷰 작성을 하면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 쇼핑 리뷰 작성 알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 쇼핑 리뷰 작성 알바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품 일감 일손 루머: 원고, 리뷰, 음성 등 다양한 일감을 구하고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쇼핑 리뷰 작성을 포함한 여러 종류의 리뷰 작성 알바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쇼핑몰 커뮤니티 사이트: 인터넷 쇼핑몰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구인구직 게시판에는 ‘리뷰 알바’를 구하는 글이 많이 올라오는데, 주의해야 할 점은 사기가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입금 전에 상품 후기를 작성하라고 하거나, 높은 수당을 주겠다고 하면 의심해 보세요. 다른 쇼핑 리뷰 작성 알바 사이트도 많으니까, 자신의 취향과 능력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에는 헬스장 멤버십을 구매했는데요, 원래 가격보다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모습을 찍어서 리뷰에 올렸습니다. 그러니까 헬스장에서도 인기가 많았고, 다른 사람들도 헬스장을 가고 싶어 했습니다.

     

    5. 블로그 글 작성

    블로그 글 작성은 블로그나 SNS에 자신의 생각이나 경험, 지식 등을 공유하는 재택 알바입니다. 주제와 분량은 자유롭게 정할 수 있어요. 저는 이런 블로그 글 작성을 하면서 자신의 의견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 블로그글 작성 알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 블로그글 작성 알바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문서작성알바: 문서를 작성하는 것으로 키보드를 통해서 글을 쓸 줄 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입니다. 원고, 리뷰, 요약 등 다양한 종류의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알바천국: 대한민국 최초 알바사이트로 가장 많은 채용공고들이 올라오는 곳입니다. 블로그글 작성 외에도 영상작업, 음성녹음 등 다른 종류의 일감도 찾을 수 있습니다. 다른 블로그글 작성 알바 사이트도 많으니까, 자신의 취향과 능력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요, 그래서 블로그에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나 자기 관리 팁 등을 적었습니다. 그러니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응원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도 읽으면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얻었습니다.

     

    여기까지 재택 알바의 종류와 후기 5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재택 알바는 집에서 할 수 있는 편리하고 유익한 일이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간 관리가 어렵거나 외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재택 알바를 할 때는 자신의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꾸준하게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족이나 친구들과 소통하면서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지내야 합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와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

     

    금융상품 한눈에 바로가기, 고금리 예적금 한 번에 찾는 방법

     

    금융상품 한눈에 바로가기, 고금리 예적금 한번에 찾는 방법

    언제든지 스스로 고금리 예/적금 상품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금융상품 한눈에 이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은행들이 있지만 그 은행들 상품 금리를 전부 다 비교해서

    sosopapalife.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