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터넷등 서비스 장애 보상조회 방법 kt 인터넷등 서비스 장애 보상조회 방법 - 소소한 파파의 생활정보와 리뷰

인터넷 장애-보상-썸네일
kt인터넷 서비스 장애 보상 조회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10월 25일 있었던 kt통신망 장애에 따른 인터넷 등 서비스 장애 보상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일을 하면서 갑자기 인터넷이 먹통이 되어 일하는데 지장이 있었는 데오 이번 kt는 인터넷 보상 서비스로 대책을 마련해 각개인 별 보상 내역을 조회하고 보상하게 되었습니다.  보상 조회는 11월 18일까지 가능합니다.

 

kt인터넷 등 서비스 장애 보상 조회

 

1. 보상 대상  

  • 무선, 인터넷 , 인터넷 전화 , 기업 상품입니다. 
    (알뜰 폰/스카이라이프 인터넷 재판매 포함)
    다만 일반 전화는 금번 서비스 장애로 영향을 받을 lp형 전화만 보상 대상에 해당합니다.
    (tv는 프리미엄 망을 상용 하는 서비스로 금번 서비스 장애와 무관하여 보상 대상이 아닙니다.)
  • 무선은 태블릭 pc와 스마트 워치 등 추가 단말 서비스 포함
  • 알뜰폰과 재판매 인터넷 고객 포함 

2. 산정기준 

  • 일반 고객은 서비스 장애시간의 10배수준 (15시간)에 해당하는 이용료 감면 
  • 소상공인 고객은 10일치에 해당하는 이용료 감면 (인터넷 및 인터넷 전화 한정)
    소상공인 기준: kt자체적으로 사업자 등록번호로 가입된 고객이나 114 상호 등록 정보 등 개인사업자로 관리하고 있는 고객
    소상공인으로 누락되었을 시 전담 지원센터 080-001-0100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 사업자 등록번호로 가입한 경우나 부가세 신고 등 kt에서 개인사업자로 관리하고 있는 회선 가입자 대상 
    다회선 이용 중인 고객은 보상 기준에 부합하는 회선별로 보상 예정입니다.
    영업장을 운영 중인 소상공인이 홈페이지에서 일반이라고 나올 경우 전담지원세터 080-001-0100으로 서류를 보내주면 추가해 줍니다. (확인서류 , 사업자 등록증/영업허가증)
  • 서비스 장애 후 타사로 이동시에도 보상처리를 해줍니다. 

3. 보상시기 

  • 12월에 청구되는 11월 이용요금 분에서 별도 신청 절차 없이 감면됩니다. 
  • 10월 사용 요금을 기준으로 보상금액을 산출 /산출한 보상금액은 11월 사용요금(12월 명세서)에 반영 

4. 조회방법 

  •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후 상품별 요금 감면 대상 여부 및 요금 감면 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 보상 조회는 11월 18일까지 가능합니다.

 

kt 인터넷 등 서비스 장애 보상 조회 방법 

1. 인터넷 검색사이트에서 kt 인터넷등 서비스장애 검색 -> 홈페이지 조회 클릭

kt 보상조회 홈페이지

 

조회-하기
조회하기

2. 본인 인증 확인 

본인-인증
본인인증

3. 보상 확인

보상-확인
보상확인

kt 인터넷 등 서비스 장애 보상 조회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꼭 확인해 보시고 작은 혜택이라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