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7가지) 건강 상식 (7가지) - 소소한 파파의 생활정보와 리뷰

창조성을 연구하는 심리학자들은 예술가와 작가들이 흔히 20대보다는 60대, 70대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더 많이 낼 수 있다고 말한다. 하 가지 흥미로운 사실은 나이가 많이 든 후에 차조적인 일에 손을 댈수록 그것을 노년까지 추구해 갈 가능성이 더욱 커진다는 점이다. 미국의 뛰어난 풍경작가 중 한 사람인 엘리옷 포터는 50살이 넘을 때까지 첫 작품을 공개한 적이 없었다. 줄리아 차일드는 중년이 지나서야 TV 출연을 했다. 두 사람 모두 그 후 30년이 지나도록 꾸준히 더 큰 성공을 거두 었다고 한다.

인간은 결코 늙지 않는다. 천천히 사라질 뿐이라는 말이 있는가 보다. 오늘은 건강에 관련한 상식을 몇 가지 알아보고자 한다. 

 

아침 식사를 거르면 안되는 이유

미국 의과 대학 연구팀에서 인간의 라이프 스타일과 생활 습관을 조사한 결과 아침 식사를 매일 하는 사람들이 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훨씬 더 건강하고 지적인 삶을 산다고 한다. 

 

늙을수록 젊어진다. 

인간의 사망률은 중년부터 80대에 이르기까지 꾸준히 증가하다가 그 후부터 줄어드는데, 90-95세까지  사는 사람들은 대부분 양호한 건강 상태를 유지한다고 한다. 100세 이상의 노인 들은 20-30년 연하보다 더 건강하며 110세 노인들의 사망률은 80세와 같고, 90년대 중반 후에는 치매도 안 생긴다는 하버드 의과대학의 연구 발표가 있었다. 

 

무서운 노르아레날린 

인간은 화를 내거나 강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뇌에서 노르 아드레 날린(noradrenalin, 강한 혈압 상승 역할을 하는 신경 전달 물질)이라는 물질이 분비된다. 이것은 호르몬의 일종으로 대단히 강한 독성을 갖고 있다. 뱀 다음으로 그 독성이 강하다고 한다. 

 

사랑해요, 엔드로핀 

뇌는 엔도르핀(endorphin)이라는 호르몬도 분비한다. 이 호르몬은 뇌에서 분비하는 호르몬 가운데 가장 긍정적인 효력을 발휘하는 물질인데, 현대 과학이 밝힌 바에 의하면 노르아드레날린과 엔드로 핀은 아주 기묘한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다른 사람에게 어떤 말을 듣고 '기분이 나쁘다'라고  생각하면 뇌는 독성이 있는 노르아드레날린을 분비한다. 하지만 '기분이 좋다'라고 생각하면 엔도르핀이 분비된다고 한다. 

 

창자가 가난해야 오래 산다. 

성조인 학이나 거북의 배를 따 보면 장 속에 아무것도 없다. 학과 거북은 대표적인 장수 동물이다. 창자가 가난하니 장수할 수 있는 것이다.  창자를 비우지 않고는 바르고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없다. 

 

짐승도 아프면 먹지 않는다. 

만병의 원인인 몸속의 썩은 찌꺼기(숙변)을 빼내지 않고는 몸을 회복시킬 수 없다는 자연법을 알기 때문이다. 대장 세척은 자연법이자 가장 근본적인 치료 요법이다. 

 

"술을 좋아 하는 사람들에게 - 추울 때 술을 마시면 동상에 걸릴지도 모른다. 술은 체온을 높이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떨어뜨리기 때문이다. 또 추울 때 몸이 떨리는 이뉴는 몸이 떨림으로써 자연적으로 근육 운동을 일으켜서 체온을 높이기 때문이다."

 

핸드폰의 수난 

대만은 인구 2,000만 명에 1,000만 대의 핸드폰이 있어 할아버지 할머니까지 핸드폰을 들고 다닌다고 한다. 

이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뇌종양에 걸릴 가능성이 2배 이상 높다고 연구결과가 나왔다. 전자파 때문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