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배달대행 배달기사 체험 후기 - 자유롭고 수익성 좋은 아르바이트 바로고 배달대행 배달기사 체험 후기 - 자유롭고 수익성 좋은 아르바이트 - 소소한 파파의 생활정보와 리뷰

 제가 최근에 바로고 배달대행 배달기사로 일해본 경험에 대해 솔직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바로고 배달대행 배달기 사는 어떤 일인지, 어떻게 가입하고 시작하는지, 장단점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바로고 배달대행 배달기사란?

바로고 배달대행 배달기사는 바로고 앱을 통해 고객이 주문한 음식이나 물건을 가게에서 픽업하고 배달해 주는 일을 하는 사람입니다. 즉, 고객이 원하는 음식점이나 상점에서 원하는 것을 주문하면 바로고 기사가 대신 가져다주는 것입니다.

 

 바로고 배달대행 배달기사 가입 및 시작 방법

바로고 배달대행 배달기사가 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고 운영 사무실을 교차로나 지역 신문 또는 지도앱을 통해 찾습니다. 그리고 사무실에 가서 먼저 바로고 파트너 앱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인증을 받습니다. 서류는 운전면허증, 차량등록증, 자동차보험증 등입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바로 기사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원하는 지역과 시간대를 설정하고 주문을 접수하면 됩니다.

주문을 접수하면 가게의 위치와 주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게에 도착하면 주문 내용을 확인하고 픽업하고 고객의 위치로 이동합니다.

고객에게 도착하면 앱에서 알림이 오고 배달 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바로고 배달대행 배달기사 장점

바로고 배달대행 배달기사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유롭게 일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지역과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어서 본업이나 다른 일과 병행하기 쉽습니다. 또한, 일하는 시간에 따라 보너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 수익성이 좋습니다. 기본 수수료는 3,000원이고 거리에 따라- 추가되는 수수료가 있습니다. 거리가 5km 이상인 경우에는 1km당 300원씩 추가됩니다. 예를 들어, 10km 거리를 배달하면 3,000원 + (10km - 5km) x 300원 = 4,5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보너스는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10건 이상 배달하면 10,000원의 보너스를 받을 수 있고, 주말에 배달하면 시간대별로 1,000원~3,000원의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너스는 매일 자정에 정산되어 입금됩니다.

 

- 배달기사로 일하는 동안 여러 가지 일이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고객들은 친절하고 감사하게 대해주셨습니다. 가끔은 팁도 주시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주문 내용이 잘못되거나 고객의 위치가 잘못 입력되어서 문제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그럴 때는 바로고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해결하려고 했습니다. 또한, 날씨가 좋지 않거나 교통이 혼잡할 때는 배달이 지연되기도 했습니다. 그럴 때는 고객에게 미리 연락해서 사과하고 이해를 구했습니다.

 

- 배달기사로 일하는데 필요한 준비물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째는 차량입니다.

바로고 배달대행은 자전거, 오토바이, 승용차 등 모든 차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토바이를 이용했습니다.

 

둘째는 스마트폰입니다.

바로고 파트너 앱을 설치하고 주문을 접수하고 확인하는데 필요합니다.

 

셋째는 배달가방입니다. 음식이나 물건을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운반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바로고에서 배달가방을 구매할 수도 있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배달기사로 일하는데 어려운 점은 몇 가지

 

첫째는 배달 시간을 맞추는 것입니다.

고객들은 빠르고 정확한 배달을 원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배달해야 합니다. 하지만 가게에서 주문이 늦게 나오거나 교통 상황이 좋지 않으면 배달 시간을 맞추기 어렵습니다. 그럴 때는 고객과 소통하고 사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째는 안전운전입니다.

배달 시간을 맞추려고 서두르다 보면 교통법규를 위반하거나 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안전운전을 위해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셋째는 체력 관리입니다.

하루 종일 운전하다 보면 힘이 들고 피곤해집니다. 그러므로 적절한 휴식과 식사가 필요합니다.

 

- 식사는 가게에서 주문한 음식을 먹거나 집에 가져가서 먹기도 합니다. 가끔은 배달 중간에 편의점이나 분식집에서 간단하게 먹기도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지 않고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배달 중에 배탈이나 소화불량이 생기면 곤란하니까요.

 

- 배달기사로 일하는 것을 추천하냐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자유롭게 일할 수 있고 수익성도 좋고 다양한 사람들과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어려운 점도 있지만 그것을 극복하면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배달기사로 일하기에 적합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운전을 잘하고 체력이 좋고 서비스 마인드가 있는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 배달기사로 일하는 것의 재미있는 점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다양한 음식을 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음식에 관심이 많아서 배달할 때마다 새로운 음식점이나 메뉴를 발견하면 흥분합니다. 또한, 가게에서 주문한 음식을 먹거나 집에 가져가서 먹을 때마다 새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둘째는 다양한 사람들과 만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사람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해서 배달할 때마다 고객이나 가게 주인과 대화를 나누는 것을 즐깁니다. 그리고 고객들의 반응이나 표정을 보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셋째는 다양한 장소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여행을 좋아해서 배달할 때마다 새로운 동네나 건물, 경치를 보는 것을 재미있게 생각합니다. 또한, 배달 중에 우연히 발견한 명소나 맛집을 나중에 방문하기도 합니다.

 

- 배달기사로 일하는 것의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냐고요?

 

저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운동을 하거나 음악을 듣거나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운동은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해 주고 음악은 기분을 전환해 주고 친구들은 위로와 조언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배달기사로 일하는 것의 목표는 무엇이냐고요?

 

저는 배달기사로 일하는 것의 목표는  고객들이 원하는 음식이나 물건을 빠르고 정확하게 배달해주면서 친절하고 책임감 있게 대해주려고 합니다. 그리고 고객들이 저에게 감사하거나 칭찬해 주거나 팁을 주거나 웃어주면 저는 정말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리고 단기간이지만 돈을 모아서 집을 마련하고 목돈을 모아서 재테크를 할 계획입니다.  저는 그런 순간들을 위해 배달기사로 일하는 것 같습니다.

 

바로고 배달대행 배달기사 마무리

이상으로 제가 바로고 배달대행 배달기사로 일해본 경험에 대해 솔직한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바로고 배달대행은 자유롭고 수익성 좋은 아르바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어려운 점도 있지만 그것을 극복하면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앞으로도 바로고 배달대행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12.12 - 배달대행 생각대로 수익 5개월 체험후기

 

배달대행 생각대로 수익 5개월 체험후기

배달 대행 생각대로 라이더를 시작한 지 5개월이 되었습니다. 처음에 시작할 때 생각대로 와 쿠팡 배달 파트너스 두 가지로 시작했는데요 그 차이점을 정리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배달 기사로

sosopapalife.tistory.com

- 배달기사(라이더) 고용보험 의무화 총정리

 

배달기사(라이더) 고용보험 의무화 총정리

정부가 내년 1월에 퀵서비스 기사(배달 라이더 포함) 대리운전기사까지 고용보험 의무화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배달기사의 대부분이 부업으로 하거나 신용불량, 저소득층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sosopapalife.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